관광

바쿠 Bakı

고대와 현대가 공존하는 도시 바쿠는 이 자체로 하나의 자랑이자 유산입니다.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구시가지와 현대적인 건축물로 유명합니다. 대표적인 예로 ‘헤이다르 알리예프 센터’가 있습니다. 이 건축물은 자하 하디드가 설계한 것으로, 곡선미가 돋보이는 독특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또한 ‘불의 나라’라는 별칭에 걸맞게 불꽃 모양의 ‘플레임 타워’가 도시의 스카이라인을 장식하고 있습니다.

구시가지(Old City)

구시가지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지역으로, 좁은 골목과 오래된 건물들이 매력적입니다. 과거 실크로드를 오가던 대상들이 묵었다는 ‘카라반세라이’(Caravanserai)가 눈길을 끌 것입니다. 각종 물품을 낙타에 싣고 오가던 상인들의 역사를 상상하게 하는 '카라반세라이' 건물들은, 몇백 년의 시간이 흘러 기념품 판매점과 고급 레스토랑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헤이다르 알리예프 센터(Heydar Aliyev Center)

Designed by Zaha Hadid, the first woman to win the Pritzker Architecture Prize, this modern building is known for its unique curves and houses various exhibitions and performances.

플레임 타워(Flame Towers)

불꽃을 형상화한 바쿠의 상징적인 건물로, 야경이 특히 아름다우며 도시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불바르 공원(Bulvar Park)

카스피해를 따라 늘어선 초대형 해변 공원입니다. 대형 관람차 '바쿠 아이Baku eye'로 전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베니스 운하를 작게 재현한 미니 베니스 (Mini Venice)에서 보트를 타고 운하를 돌아볼 수 있습니다.

간자 Gəncə

간자는 아제르바이잔 제2의 도시입니다. 5세기에 건설된 이 도시는 예로부터 실크로드의 주요 도시였으며, 중세 시대에는 이슬람 학문과 문화의 중심지였습니다. 풍부한 역사적 배경 덕분에, 이 도시에는 이슬람 예술과 역사를 탐방할 수 있는 박물관과 미술관이 많이 존재합니다. 특히 페르시아 유적과 소련 당시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맘 모스크(Imam zadeh Mausoleum)

아름다운 건축 양식을 엿볼 수 있는 이 모스크는, 원래는 이슬람 성직자의 묘입니다.

니자미 묘(Nizami Mausoleum)

중세 아랍 지역의 아제르바이잔의 유명한 시인 니자미 간자비의 묘입니다.

간자 게이트 (Ganja Gate)

10~11세기경 간자 성의 일부였던 이곳은 역사적인 가치가 높은 유적입니다.

칸의 정원 (Khan's Garden)

이 공원이 최초에 지어진 시기는 불명확하지만 현재는 10세기에 세워졌다고 추정됩니다. 역사적 곡절 속에서 사라졌던 이곳은 19세기 중반 복원 작업을 거치면서 '사르다르 정원'으로 명명되었고, 한때 5,000종의 식물이 서식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현재는 도시의 오아시스 같은 곳으로, 현지인들이 사랑하는 공원으로 열려 있습니다.

셰키 Şəki

셰키는 코카서스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로, 조지아, 러시아와 접경하고 있습니다. 기원전 8세기부터 대규모로 인구가 정착하여, 2700년의 문화적 자원과 기념물을 밀도 높게 관람할 수 있습니. 건축물과 공예품으로 유명한 도시로,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셰키 칸의 궁전 (Palace of Shaki Khans)

18세기에 건설된 이 궁전은 칸의 여름 별장이었습니다. 랜드마크이자 이 시대의 가장 놀라운 건축물 중 하나이며, 못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화려한 스테인드글라스 창문과 정교한 장식이 특징입니다.

카라반세라이 (Caravanserai)

과거 실크로드 상인들이 머물던 숙박시설입니다. 낙타의 하루 이동 가능 거리에 맞춰 지어진 카라반 세라이는 아제르바이잔 곳곳에 위치해 있으나, 셰키의 이 유적지는 현재도 건물의 일부가 호텔과 레스토랑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가발라 Qəbələ

가발라는 기원전 4세기부터 고대 알바니아의 수도로 기능한 도시입니다. 코카서스 산맥과 아제르바이잔에서 가장 높은 산인 바라두즈산을 필두로 한 풍부한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놀이공원, 스키리조트, 쇼핑몰을 가지고 있어 특별한 휴양지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가발라 랜드 (Gabaland)

아름다운 풍경 속에 어우러지는 놀이공원입니다. 다양한 어트랙션로,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투판다그 마운틴 리조트(Tufandag Mountain Resort)

투판다그 산 정상까지 이어지는 케이블카로 유명한 인기 관광지입니다. 겨울에는 스키와 스노보드를, 여름에는 하이킹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발라 국제 음악 축제 (Gabala International Music Festival)

2009년부터 이곳에서는 매년 여름 클래식 음악 축제가 열립니다. 가발라 문화의 전당에서 여러 나라의 오케스트라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라벤더 밭 (Lavender Field)

30헥타르에 이르는 광활한 라벤더 밭은 봄이면 대지를 보랏빛으로 수놓습니다. 매년 5~6월이면 라벤더 축제가 열리는 이곳에 방문하면, 라벤더 재배부터 아로마 오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콘서트 같은 부대 행사도 즐길 수 있습니다.

Photos By . Sosialplus, Walter Callens, Dario Daniel Silva, İltun Huseynli, Kamranalekberli, Pixabay Alaa Kamonah, Urek Meniashvili, Kober, Gilad Rom, Sefer azeri, Islamic Architectural Heritage Database, Heydar Aliyev Foundation, AzerbaijanTravel

위로 스크롤